티스토리 뷰
암이라는 질환은 신체적으로도 힘들고 부담되지만,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높은 질환입니다. 항암치료 과정이 특히나 힘들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칠 수 밖에 없습니다. 각종 부작용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도 어렵기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도 과거와 비교하면 예후가 많이 좋아진 편입니다. 과거에는 불치병으로 인식되어 요양에만 집중하여 시간을 보내는 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요양과 함께 면역암치료까지 받을 수 있는 센텀시티암병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퇴원 이후에도 보다 더 나은 일상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일반질환과는 다르게 수술 이후 모든게 끝난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암이 재발하고 다른부위로 전이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케어가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이전 생활습관으로 돌아가지않게끔 노력해주셔야합니다. 많은 질환 중에서도 암은 생명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치료과정이 고되고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의 경우 식욕저하, 오심,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과 후유증이 있기 때문에 환우분을 더욱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치료받는 동안 부작용과 과정이 힘들어 중단하는 분도 많습니다. 그 고통은 감히 짐작할 수 없을 정도일거라 생각합니다.
센텀시티암병원의 경희정도한방병원과 같은 기관 내에서 관리 받으신다면 이러한 부분까지 케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에 관련한 치료와 함께 요양에 필요한 것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 케어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본원에서 머무는 동안 좋은 습관을 익혀 암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간혹 많은 분이 요양원과 요양병원이 같은 곳이라 생각하는 분이 계십니다. 요양원은 요양만을 중점을 두는 곳이며, 요양병원은 암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여 치료, 요양을 함께 제공하는 곳입니다. 특히나 암은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고, 그때마다 몸 상태가 바뀌기 때문에 항상 철저한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앞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할지 모른다는 점입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식사입니다. 암 환우에게는 암종에 따른 개별식단이 중요합니다. 개인에 맞춘 항암식단을 통해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하고 신체 기능 회복을 위해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항암식단을 가정 내에서 준비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먹어야할 음식과 먹지말아야할 음식이 있기 때문에 식단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합니다. 센텀시티암병원에서는 항암치료 이후 식욕저하로 식사를 잘 하지 못하는 분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있습니다.
면역력 관리가 필수인 암 환우들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체내 영양 균형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식단 관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양방, 한방을 접목한 통합치료를 진행한다면 암세포 정상, 전이 재발 억제, 항암 부작용 완화, 면역력 증진에 대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센텀시티암병원에서는 양방의 부족한 부분을 한방에서 채우고, 한방에서 부족한 부분을 양방에서 채워 면역암치료를 시행하고있습니다. 미슬토요법이나 고주파온열요법, 항암정맥주사요법, 고압산소요법, 비타민C 고용량요법, 침치료, 약침치료, 좌훈요법 등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환우분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채워드리고있습니다.
이 외에도 재활치료를 통해 일반적으로 호전되지 않는 만성통증, 암성 통증, 난치성 통증 등에 주사나 약물의 개입 없이 치료가 가능해 부작용이 낮추고 통증 감소에 도움을 드립니다. 그때 그때 필요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니 체계적이고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센텀시티암병원을 통해 상담받아보시길바랍니다.
경희정도한방병원은 통원치료, 단기입원, 장기입원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가능합니다. 다양한 치료받으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주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